전략시뮬레이션, 1인칭슈팅 게임, 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쥬니어네이버는 1999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로, 전문 서퍼들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무해한 인터넷 사이트만을 선정, 구성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성장배경
2000년 7월 네이버와 한게임통합 후 NHN으로 상호변경
지식in 활용하여 1위포털로 급부상
공동 ceo제에서 최근 의사결정의 추진력 강화를 위해 단독 ceo제로 변경
단순히 포털에 그치지 않고 게임 등 시대에 맞는 컨텐츠개발
제공 서비스
네이버 :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검색. 종합뉴
(주)NHN는 2000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온라인게임 서비스 업체 한게임이 합병해서 만든 온라인 서비스기업이다.
NHN의 네이버는 설립당시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다음과 비교조차 불가할 정도의 GAP이 있었지만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최초로 검색엔진 개발을 하면서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
라인이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사의 고객을 뺏기보다 신규고객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고, 앞으로 사용할 날이 많은 10대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0대들이 선호하는 보조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10대들은 아직 어리기에 부모가 큰 영
네이버의 대표적인 모바일 전략을 ‘라인’이다. 라인은 최근 4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게 되었다. 모바일 메시지 산업에서 네이버는 후발주자였다. 그리고 국내에는 다음카카오의 시장 장악력이 상당히 컸다.
그럼에도 후발주자인 네이버 라인이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존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옳게 하지 못한 것이라 판단된다.
NHN의장단은 라인은 한국시장에서 사람의 수를 늘리는 것을 주된 마케팅 전략으로 취한다고 하였지만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행위는 무의미하다고 봐야한다. 이런 이유들은 라인이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라고 통틀 수 있다.
네이버가 이미 맺어놓은 광고 제휴 기업들을 라인으로 연결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고를 통한 수익은 광고 1회 클릭당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코스트 퍼 클릭(CPC) 또는 해당 지역의 라인 가입자 수 비율을 계산하여 광고를 통한 수익을 증가시키는 등 다양한 종류의 광고 수익을 측정하는 방법으
진출하여 무조건 스마트폰용 어플만 만들어서 인도의 신규이용자들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피쳐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등을 만들어 NHN과 라인이라는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놓은 뒤 점점 스마트폰으로 바뀌어 가는 81%의 핸드폰 이용자들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9월 중하순부터 연말까지 라인을 통해 2종의 게임이 서비스할 예정이며, 네이버라인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게임 빌은 코스닥 상장 3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하였다.
이처럼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의 사례를 보여준 두 경쟁 기업의 사